언론보도

HOME > 세종중앙소식 > 언론보도

[세종굿뉴스]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HAPPY VIRUS & LOVE FULL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-08-13 04:14 조회1,952회 댓글0건

본문

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HAPPY VIRUS & LOVE FULL

“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온정 날리고... 여름 날리고...”

    지난 12일,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(센터장 류권식)와 세종종합사회복지관(관장 장백기)에서는 무더운 여름, 자칫 입맛을 잃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재가 어르신들에게 보양식을 나누어주었으며, 재가어르신 150명을 초청하였고,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편이 열악한 지역의 어르신 200여명에게는 직접 배달하여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「2013년 보양식나누기」 행사를 진행하였다.

k1fajnl8smxqu0t.jpg

 

 

  기력보충이 필요한 땀 흘리는 무더운 여름날, 영양학적으로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양식나누기 행사에는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임직원 및  (사)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 임직원과 한화L&C 세종사업장 임직원, 지역주민 등 140여명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송영 및 배달, 서빙 등의 서비스와 흥을 돋구는 문화공연, 든든하고 맛있는 보양식을 제공하는 등 신체적, 정신적으로 어르신들이 기력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.

71qsauy4kbozmxl.jpg

 

 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한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, 유환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참여하여 무더운 여름을 나는 지역의 소중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하여 재가어르신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. 

 

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장OO 어르신께서는 “무더운 날씨에 불러만 주어도 좋은데, 공연에 삼계탕까지 주니 너무 고맙고, 앞으로 남은 여름은 건강하게 보낼수 있겠어! 고마워.” 라고 자원봉사자의 두 손을 꼭 잡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.

 

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배식에 참여한 세종중앙재단  민병원 대표이사는 “소외 받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겠다” 며 소감을 밝혔다.

d03w7gytoj5asp2.jpg

 

 

  이번 행사는 둘러보면 여름에도 흔한 보양식인 삼계탕조차 먹지 못하는 이웃이 적지 않은 현실에서 겨울에만 집중되는 기존의 사회봉사활동의 관례를 벗어났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. 또한 자원봉사자와 대상자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공동체란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통해 즐거움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어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. “갈수록 높아지는 기온에 따라 불쾌지수도 함께 올라가는 요즘, 우리 이웃들을 위한 시원하고도 마음 따뜻한 나눔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대해본다”

  

86xghwf5bprlmq2.jpg

 

 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이 주최하고,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∙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의 주관으로 세종지역자활센터 ∙ 세종청소년자활지원관 ∙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∙ (사)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 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∙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문화의집 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참여기관으로 참여하고, 한화L&C세종사업장이 후원하여 진행하였다.

[원문] 세종굿뉴스 (http://www.sjgoodnews.com/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